저는 지방에 살아서 병원알아볼 시간없이 처음 상담받은 곳에서 바로 수술 결정했고 그동안 각종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사례의 후기들을 많이 봐와서 큰 고민없이 결정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큰 수술이라 많이 걱정은 되지만 환자에게 최대한 맞춰주는 것에 조금 안심이 되었고 친절하신 것 같았어요~ 평소 전체적으로 길고 비대칭인 얼굴과 긴 턱에 늘 콤플렉스 가지고 있었고 자존감이 거의 바닥까지 내려간 상태라 이를 개선하고자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수술당일
수술이 끝나고 마취 때문에 잤다 깼다 반복하고 피랑 침이 계속 나와서 휴지 엄청썼어요! 침을 살킬 때마다 피 맛나고 목도 엄청 부었고 어지러웠는데 새벽에 케어해 간호사 선생님이 엄청 친절해서 견딜만했어요.
1일차
땡김이를 풀어서 그런가 얼굴이 더 빵빵해보여요. 수술하고 힘든 거는 코를 못푸는 것과 목이 부어서 아픈거 정도..?
3일차
오늘 역대급으로 부었어요. 코에 피 때문에 넘 답답해요? 코에서 나오는 피가 그만 나왔으면 좋겠어요?
6일차
오늘 레이저하고 밖에 6시간 돌아다녔는데 걸어 다닐 때 내려가는 계단 못보는거랑 어지러움 빼면 참을만했어요. 붓기 엄청 빠진 것 같아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12일차
붓기가 빠르게 빠지고 있는 것 같아 좋아요ㅎㅎ 레이저 받는 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26일차
붓기가 짝짝이로 빠지고 있지만 많이 빠졌어요!! 부쩍 이쁘다는 소리 많이 듣고있어요ㅎㅎ 벌써 3주차에요. 처음엔 정말 힘들었지만 역시 시간이 약이란 말이 맞네요? 코퍼짐이 있는 것 같긴한데 아직 회복과정이고 더 큰걸 얻어서 딱히 신경쓰진 않고 있어요. 빨리 붓기가 더 빠져서 달라진 얼굴형을 빨리 보고 싶네요!!
27일차
아침이라 많이 부었지만 붓기가 많이 빠진게 보입니다!-! 이중턱도 없고 잃어버린 콧대도 찾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30일차
붓기가 빠지는 건 느껴졌지만 제가 느꼈을때 많이 안느껴져서 어느 세월에 빠지나 싶었는데 사진으로 비교해 봤더니 많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네요!
35일차
결과 남들보다 빠르게 회복 중이고 의사선생님도 좋다고 하셨어요! 앞으로가 기대돼서 계속 사진찍어 보면서 비교해 볼려고요! 삶의 질이 높아진 것 같아요^^
37일차
처음엔 힘들었는데 요즘엔 너무 잘먹어서 살이 엄청쪘어요ㅠㅠ 예전엔 쌩얼로 사진 찍는 일은 상상조차 못했는데 수술하고 나선 심심할 때마다 찍는 것 같아요. 얼굴도 예전의 절반으로 줄어든 것 같아요!
40일차
제가 좋아하는 얼굴형이 되고 있어요:) 붓기는 시간이 지나다보면 어느 순간 볼때 빠져있더라구요! 웬만한 음식들은 다 먹을 수 있습니다. 빨리 통삼겹살 먹고 싶네요ㅠㅠ
42일차
옛날에는 목폴라 절대 못입는 옷이였고 고민하는 옷이였는데 요즘에는 목폴라 있으면 어떤거 살까 고민하는 것 같아요:) 남들에 비해 회복이 빠른편인 것 같아요. 김종윤 원장님 짱!
57일차
인중 붓기가 많이 빠졌네요. 너무 먹어서 살이 찌는 기분이에요! 운동 좀 하야겠어요:) 늘 달라진 제 얼굴에 놀라면서 기분 좋게 살고 있답니다.
61일차
옛날엔 진한 화장 위주였는데 요즘은 연하게 하고 밖에 잘 돌아다녀요. 양악하면 부자연스러운 얼굴형이 먼저 떠오르는데 이유는 트렌디함이 있는 것 같아요ㅎㅎ 무엇보다 원장님 실력이 너무 좋으셔서 믿을만한 병원 같아요:) 2달 정도됐는데 지금은 웬만한 먹을 것은 다 먹을 수 있답니다.
65일차
예전보다 인상이 선해졌다는 소리 많이 듣는 편이에요:-) 삼겹살도 조금씩 먹어봤는데 씹을 수가 있어서 감격이였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