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도의: 신희진 원장님
수술을 결심하게 된 이유
2년 전쯤부터 윤곽 수술에 대해 고민을 해왔기 때문에 고민할 바에
그냥 하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EU를
선택한 계기
제가 봤을 때 제 얼굴이 각이 졌다고 생각해 얼굴을 매끈하게 다듬고 싶었다.
항상 남이 찍어준 사진의 얼굴이 각이져 보여서 그게 콤플렉스였다.
주변에서 이유에서 한 사람을 알고 있는데 이쁜 사람은 다 여기서 한 것 같다. 연예인처럼 너무 너무 이쁘다.
그래서 저도 여기서 하면 결과가 좋을 거라 확신이 들어 이유구강을
선택하게 되었다.
1일차
수술 당일 날은 너무 너무 아파서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고 내가 왜 이 수술을 했을까 후회가 될 정도로 너무너무 아프다.
안 아픈 사람도 있던데 나는 항상 수술하면 안 아프고 넘어간 적이 없는 것 같다…
2일차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이 점점 붓는 게 느껴진다. 여전히 입안 통증도 느껴진다 진통제를 놓아 달라고 했다.
숨쉬기가 어려워서
간호사 선생님을 귀찮을 정도로 열심히 찾았다 입원해 있는 동안 잘 케어해 주셔서 감사했다.
3일차
오늘 퇴원하는 날인데 얼굴이 미친듯이 더 부었다. 남자친구가 데리러 왔는데 너무 창피했다.
얼굴은 여전히 아프고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이 부으니 더 불편했다. 그래도 퇴원하고 집에 갈 수 있어 행복하다.
4일차
내 얼굴 붓기의 최고조 인 듯 하다.
얼굴이 터지기 일보 직전이다. 숨 쉬는 것 보다 붓기 때문에 못 견디겠다. 얼른 붓기가 빠졌으면 좋겠다.
5일차
아직도 여전히 얼굴은 부어 있다. 그래도 점점 숨 쉬는 것도 편해지고 있고 입안 붓기도 좀 빠진 거 같다.
아침에 기상 할 때 목구멍이 덜 아프고 이제 주사기 없이 그냥 꿀떡 꿀떡 유동식을 먹을 수 있다.
6일차
6일차부터 붓기가 서서히 빠지는 게 보인다!!!!
다행이다 이제 숨 쉬는 것도 무리 없고 밥도 유동식 잘 먹고 약도 잘 먹는다 얼른 붓기가 더 빠지면 좋겠다.
7일차
오늘 소독 및 광대 실밥을 제거 했다.
얼굴이 더 깔끔 해져서 기분이 좋고 어제보다 붓기가 더 빠진 듯 하다.
2주차
오늘 실밥을 풀었다. 실밥을 푸니 좀더 입안이 가벼워진 기분이다.
이제 웨이퍼도 빼도 된다 해서 너무 좋다 붓기는 날이 갈수록 빠지고 있다!
3주차
붓기가 티는 안 나지만 조금씩 빠지고 있는 것 같다.
먹는 것도 많이 편해졌고 입안도 많이 편해졌다. 얼른 한달 차가
되어서 음식을 씹고 싶다.
1개월차
확실히 한달이 지나고 나니 시간이 잘 가구 한달차 들어 오고 나서 부터 붓기가 볼만해졌다… ㅠ
많이 빠져서 다행이다 얼른 남은 붓기도 다 빠져버렸으면 좋겠다! 먹는
건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2개월차
벌써 두달 차라니..! 확실히 40일쯤 지난 뒤로부터는 시간이 엄청 빨리 가는 거 같다.
지금 너무 딱딱하고 질긴 고기 같은 거 빼고는 먹는데 무리 없다 ㅎㅎ 붓기도 아직 좀 있는 편이지만
나날이 나아지고 있다!
3개월차
아직 잔 붓기가 남아 있지만 한달 전 생각하면 붓기가 많이 빠졌다 ㅎ
얼른 잔 붓기도 빠졌으면 좋겠다.. 밥은 요즘 너무 잘 먹어서 살찌고 있다 ㅠㅠ
4개월차
이제 4개월차가 되었다! 아직 잔 붓기가 있는데 ㅜㅜ 주변에서 귀엽다고 안 빠졌으면 좋겠다.
하지만 저는 잔붓기 싹 빠졌으면 좋겠다ㅠㅠㅠ 생활하는 거 먹는 거 불편함은 없다 ㅎㅎ
얼굴형이 이뻐지니라 스타일링도 이것저것 시도해볼 수 있어서 좋다.
5개월차
벌써 5개월 차가 되었다ㅎㅎ 붓기가 한달 한달 지날수록 빠지는 게 보인다 ~
아직도 좀 부어 있어서 1년 뒤가 기대된다 ~ 먹는 거는 무리 없어요 얼굴 형이 이뻐지니까 묶는 것도 잘 어울려서 좋다 ~
6개월차
요즘 양악한 거 까먹고 지낼 정도로 잘 지내고 있다.
최근에도 붓기
빠지고 있다는 얘기 들을 정도로 붓기는 나날이 빠지고 있다. 1년때는 얼마나 갸름 해질지 기대가 된다
ㅎㅎ
7개월차
확실히 붓기가 많이 빠졌다!!!
요즘 얼굴 작아졌다는 소리, 살 빠졌다는 소리 많이 듣는다 ㅎㅎ!!
8개월차
요즘에두 얼굴 붓기가 계속 빠지고 있다 ㅎ
이대로 안 빠지는가 걱정했는데 8개월차 인
지금 많이 갸름 해졌다 ㅎㅎ
9개월차
8개월차보다 붓기가 더 빠지구 있다!!!!!!!!!!
라인들이 얼마나 더 이뻐질지 너무 기대된다 ㅎㅎ 얼마 전에 사랑니 뽑았는데 무리 없이 잘 뽑았다!
10개월차
요즘에 얼굴 작다 ~ 어딘가 모르게 이뻐 졌다~ 뭐했냐~ 는 소리 많이 들었다!!
수술하고 붓기 있을 때도 이쁘단 소리는 들었는데 10개월차인 지금 붓기가 더 빠져서 얼굴이
더 좋아졌다 :)
11개월차
11개월 차다~~ 곧 1년이다 ㅎㅎ
요즘도 친구들이 계속 빠지는 것 같다구 점점 정돈되는 느낌이라구 그런다~~ ㅎ 수술하길 너무 만족한다!
12개월차
1년이 지나 이제 붓기는 다 빠진 거 같다!!
일상생활 불편한 것 없이 잘하고 있고 주변에서는 얼굴작아지고 더 예뻐졌다고 하니 기분이 너무 좋다.
이제는 1년 지났으니 리프팅 레이저나 경락 같은 관리 받으면서 유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