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얼굴을 원장님께 맡겨도 될꺼같아 더는 지체없이 수술예약을 할수있던거같다!
수술당일1일차
눈뜨니 수술이끝나있었고, 4시간은 잠을 자면 안된다고 해서 잠을 참은 것도 힘들었지만 코에 튜브?가껴잇어서 숨쉬기가 너무힘들었다ㅜㅜ
새벽에 숨쉬는게 너무 힘들어 이러다가 숨 못셔 죽을 것 같아 당직선생님께 너무 힘들다고 하니 코에 튜브를 빼주셨는데 천국이였다?
숨쉬기가 수월해 잠도 조금 잘수있었다.
2일차
아침에 소변줄도 빼고 레이저를받았다 정자세로 누워 받는거라 숨쉬기너무힘들었다.
원장님오셔서 입안소독해주시고 피가래를 빼주셨다.
다시 피가래가 목에쌓여 숨쉬기가 너무힘들다 언넝 시간이지나갔음 좋겠다.
3일차
땡김이 하고잇자니 숨쉬기가 너무 힘들어 새벽에 풀엇더니 편하게 잠을잤다.
몇시간마다 한번씩 당직선생님께서 들어오셔서 케어도해주시고, 너무 너무 감사했다.
집에가서도 관리를 잘할수있을지 벌써부터 걱정이다...
8일차
일주일차 병원에갔다왔당.
소독하기전에 레이저 먼저 받았는데 이젠 코가 뚫려 숨막히는거 없이 편하게 받을수있었닿ㅎㅎㅎ
소독ㅠㅠ따끔따끔...움찔움찔 눈물찔끔ㅋㅋㅋㅋ 소독하는게 기분좋지않은 따끔?
이주차엔 실밥뽑는것도 조금 아프다는데...겁난당
그래도 원장님께서 수술 잘 됐고 잘 챙겨먹고 남은약 잘먹으라고 하셨다.
유동식만 먹으니 미칠것같다..살도 3키로나 빠졌고 똑같은것만 먹으니 질리고..
잘챙겨먹는다고 먹는데 현기증나고, 한두시간만 지나도 배가고프다.
몇일전까지만해도 먹는건 이렇게 먹어도좋으니 코라도 뚫렸음 좋겠다 생각했는데 코가뚫려 숨쉬기가 편해지니 이제는 먹는것이 문제다ㅋㅋㅋ?
몇주?몇달뒤? 달라질 내모습과, 먹을수 있는것들이 다양해지니 조금만 더 참고 지금을 이겨내야겠다!
15일차
2주차 진료보러갓다왔당ㅎㅎ실밥 뽑는거 아프다그래서 너무 떨어서그런가 생각외로 안아팟다!!!(인중만 조금 따끔....)
원장님 께서 안아프게 제거해줘서 그른가!?
이제 음식먹을때 웨이퍼 탈부착해도된다고, 근데 오른쪽에 고무줄 걸었다..
처음이라 좀오래걸렸지만 계속하다보니 처음 치곤 잘하는거같다!
집으로 돌아와 잔치국수 엄청 잘게 잘라서 숟가락으로 호로록 먹었는데 너무 잘넘어가고 너무너~무 마싯었다?
위가 줄어서 그런지 조금만 먹어도 엄청 배불렀는데 꾸역꾸역 먹은거같다ㅋㅋ 고무줄 걸어서그렁가 턱이 뻐근한거같당 ㅇㅅㅇ..
18일차
몇일전부터 감각이 돌아오려고하는지 찌릿찌릿?근질근질하고, 실밥 뽑고 짠 음식들만 먹어서 그런지 붓기가 너무 안빠지는거 같다ㅜㅜ
멍도 그대로고.. 붓기에좋은 음식들 찾아서 먹어봐야겠다.
22일차
3주차 진료를 보고 왔는데 입안보시고 불편한거없는지 확인해주셨당! 다음주에는 수술전,후 경과를 보자고하셨다.
아직 턱 쪽이랑 양 볼 은 마취한느낌이들고 입안 천장도 마취한 느낌이라 양치할때나 음식먹을때 느낌이 이상하다.
엄청 불편하진않지만 빨리 감각이돌아왔음 좋겠다ㅎ
24일차
입주변이 근질근질거리고 쩌릿쩌릿하당 수술전에 감각이안돌아오면 어쩌나 걱정많이했는데 점점 감각이 돌아오고있는거같아 걱정안해도될꺼같다 ㅎㅎ
40일차
교정기 너무불편하고..웃는게 너무 어색하다ㅋㅋㅋ 교정을 약2년동안? 해야된다는데...언넝 적응이되었음 좋겠다ㅠㅠ
여러가지음식들을 먹으니 다시 피부고 좋아지는것같고,얼굴라인이 조금씩 생긴다 !!
울퉁불퉁한것도 많이없어졌고 ,붓기도 계속 빠지고있다 ㅎㅎ코는 아직도 코봉이같다ㅜㅠ
2개월차
시간이 안갈줄알았는데 벌써 수술한지 두달이나 됬다 붓기는 전보다 많이빠졌고,점점 감각도 많이돌아온거같다. 음식도 딱딱한거 아닌이상 왠만한건 먹을수있다
수술하고나서보다 교정기 끼고 나서부터 살이 더빠지고있다?교정기에 음식물이 많이 끼다보니 양치하기 기찮아서?.. 오히려 음식을 더 안먹게된다ㅎㅎ 한번먹을때 많이 먹어 폭식을 하게된다ㅠㅠ 붓기가 점점빠질수록 자신감도생기고 거울볼때마다 새롭다 정말 수술 잘한거같다!
3개월차
일상생활에 지장도없고 요즘 너무너무 잘지내고있다. 큰붓기가 많이빠져 말 안하는이상 수술한지 모른다ㅎㅎ코는 아직도 코봉이같다ㅜㅜ얼굴이 갸름해져서그런가 ?....
교정한지 두달정도되었는데 치열도 고르게되어가는걸 보니 뿌듯하다?
감각도 두달차보다 많이 돌아왔다 전엔 뜨거운국물 먹을때 뜨거운건지 잘몰랐는데 어느 순간 평소처럼 먹었는데 너무 뜨거워 놀랬다 호~호 잘불어서 먹어야댄다.
4개월차
너무너무 잘지내고있다. 시간이 너무빨리간다 친구들 만나면 이쁘고, 자신감있어 보인다고 그런다ㅋㅋㅋ
코로나가 언넝 끝나 마스크도 벗고 다니고 싶고 친구들도 자주 만나고싶다ㅜㅜ
6개월차
벌써...수술한지6개월이 흘렀다. 입도 다른 사람들 못지않게 크게 벌리고 씹고뜯고 맛보고 즐기고 너무 행복하다.
치킨 무는 식은죽 먹기고, 아직 총각 김치는 도전 못 해봤지만 조만간 도전 해봐야겠다ㅎㅎ
너무 잘먹어서 그런지 살이 다시 찌고잇는 ...느낌이... 그치만 붓기도 많이 빠져서 (더 빠지고있는중 ~).
시간이 좀더 흘렀을때 얼마나 더 붓기가 빠질지 궁금해진다.
11개월차
수술한지 일년이 다되어간다 ! 시간이 너무나 빠르게 간다ㅠㅠ 요즘 하도 먹어 얼굴에 살이 올라왔는데...이중턱이 되어가는거같다
그정도로 너무 잘먹고 일상생활이 행복하다 ㅎㅎ
수술직후엔 시간이 언제 흐르나 이 생각뿐이였는데 지금은 시간이 너무 빠르게만 흘러간다ㅠㅠ
이제 교정만 끝나면 너무 좋을것같다!!
12개월차
어느덧 수술한지 일년째다. 수술 직후에는 시간이 흐르지 않았을 것만 같았는데 그게 벌써 일년 전이다. 전 얼굴이 전~혀 생각이안나고 지금 내 모습이 너무 익숙하다
수술한 거에 전혀 후회 한 적 없고 수술하길 너무 잘한거같다! 너무 만족하며 일상생활을 보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