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도의: 신희진 원장님
수술을 결심하게 된 계기
비대칭, 긴 얼굴과 울퉁불퉁한 얼굴형이 고민이라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음
EU를 선택한 계기
어릴 때 부터 부정교합 때문에 오랫동안 씹어야하거나, 질긴 음식은 피하는 등 음식을 남들보다 잘 못먹는 스트레스가 있었다.
또한 외적인 콤플렉스도 동반해서 양악수술과 윤곽수술을 결심하게 됐다!
1-2일차
1일차엔, 정신을 차리자마자 숨쉬기가 힘들었고, 콧속 튜브 덕분에 숨을 쉬긴 했지만 불편했다.
자정 이후로 코가 막혀 빨대 없으면 숨을 못 쉴 뻔했다. 앉아서 졸다 깨다 물 마시며 밤을 새웠다ㅠㅠ
2일차 아침에 코 튜브를 뺐지만 잠깐 동안만 숨쉬기가 쉬워졌고, 원장님께서 코 석션을 해주신 후 한결 나아졌다.
이제는 코 막힘과 가래 때문에 숨쉬기가 더 힘들고, 무통주사 덕분에 아픈 건 덜하지만 숨만 제대로 쉬고 싶다.
밤에는 빨대가 필요했지만 티비 보며 잠들고 깨는 걸 반복했다.
6~7일차
역시나 새벽에 더 붓는 느낌이 나서 땡김이도 뺐다.
레이저 받으러 병원에 가니까 입술이 많이 부었다고 땡김이를 하루 쉬라고 하셨다.
처음으로 하루 종일 있었는데 통증은 있었지만 붓기는 조금 가라앉는 것 같았다.
이제 코도 덜 막히고 땡김이도 덜 해서 슬슬 살만해진다
2주차
확실히 코도 덜 막혀서 생활하는게 훨씬 좋아졌다.
이제는 입 운동을 열심히 해서 어색한 느낌을 없애는 연습을 해야겠다!!
3주차
붓기가 많이 빠져서 턱선이 생기고있다.
입 운동 초반에는 통증이 심해서 걱정했는데, 뼈가 붙으면서 나는 느낌일 수도 있다고해서
기쁜(?) 마음으로 참고있다!!
1개월차
붓기 빠지는 속도는 느려져서 아직은 큰 외형적인 변화는 없지만,
교정이 브라켓에 눌리는 정도가 다른 걸 보니 붓기가 빠지고 있긴 한 것 같고
이제는 어느정도 씹을 수 있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더 다양해졌다!!
2개월차
전체적인 붓기가 더 빠졌다! 대신 잔 붓기는 아직 남아있다.
붓기가 빠져서 코도 예전보다 더 오똑해진 느낌이고,
음식 먹는 것도 이제는 손으로 부셔지는 음식부터
차돌박이 같은 얇은 고기는 잘게 찢어 먹을 수 있는 정도까지 많이 좋아졌다ㅎㅎㅎㅎ
3개월차
먹고싶은 음식들을 마음껏 먹어도된다 ㅎㅎ!!!붓기는 거의 다 빠진 것 같은데 묘하게 부어 보이기도하다 ㅎㅎ
4개월차
이제 붓기는 없는 것 같다! 볼록 해 보이는 부분이 있지만 이건 붓기보단 피부나 볼 살 문제인 것 같은 느낌이당 ㅋㅋㅋ
한 달 전 보다 치아 배열이 맞춰져서 그런지 확실히 음식이 잘 씹힌다!!입 주변 근육과 신경도 돌아오는 중 인게 느껴진다!!
5개월차
치아 배열이 점점 잘 맞아지면서 한 달 전 보다도 음식이 잘 씹힌다!
턱 근육이 아직 덜 풀린 느낌이 들긴 하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고 볼 쪽 감각도 많이 돌아온 것 같다!!!
6개월차
치아 높낮이도 맞고 턱 힘도 예전만큼 쎄진 것 같다. 음식 씹는 것도 그만큼 수월해졌고 볼쪽 감각도 거의 다 돌아온 듯 하다 !!
교정 장치만 빼면 수술 전 일상과 다를게 없을 정도로 완전히 회복된 것 같다 ㅎㅎㅎ
7개월차
턱 쪽 근육이 덜 풀린 느낌은 여전하지만, 점점 안정되고 있는 것 같다.
8개월차
볼쪽에 신경이 돌아오는 느낌이 확 들었다. 나도 모르게 돌아오지 않았던 신경들이 돌아오는 것 같다.
치아 교정도 이제 막바지로 접어들었다. 당연히 음식도 점점 더 잘 씹힌다!!
9개월차
이제는 내가 양악수술을 했다는 사실조차도 한 번씩 잊을만큼 완전히 일상으로 돌아왔다.
주위에서도 이젠 나의 예전 얼굴이 기억나지 않는다고도 한다 ㅎㅎ 교정 브라켓 말고는 불편한 곳도 전혀 없다!!!
10개월차
이번 달도 차가운 물에 양치하면 이가 시린거 빼고는 불편한게 하나도 없다.
이제 슬슬 교정도 끝나간다고 하니 교정 장치까지 다 빼고 난 모습이 엄청 궁금해진다!!!
11~12개월차
벌써 양악+윤곽수술을 한지도 1년이 지났다.
수술하고 한 달까지는 외관상 보여지는 것 때문에 힘들었고
3개월 정도는 먹는 것 때문에 기능적으로 힘들었던 것 같다.
그래도 앞으로의 생활을 생각하면 그 정도 힘든건 아무것도 아닌 것 같고 수술하길 정말 잘 했다 ㅠㅜㅠ
이유구강악안면외과 신희진 원장님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