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도의 : 김종윤 원장님
수술을 결심하게 된 계기
옆광대와 45도 광대가 도드라져서 얼굴이 넙데데해 보이는게 가장 큰 고민이었어요.
사각턱 자체는 좋아하지만 제 턱이 조금 크다고 느껴져서 함께 교정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얼굴형 때문에 항상 스트레스를 받아왔는데 졸업 후 시간이 생겨서 윤곽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EU를
선택한 계기
유튜브에서 윤곽 수술 리뷰 영상을 보다가 저와 얼굴형이 비슷한 분의 변화를 보고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고
과하지 않고 남성스러움을 살린 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마음에 들어서 이유구강을선택하게 되었어요.
6~7일차
붓기가 정점을 찍고 점차 빠지기 시작했어요. 특히 6일 차부터는 확연히 부기가 가라앉는 게 느껴졌고, 얼굴선이 드러나면서 만족감이 커졌어요.
멍이 조금 올라왔지만 노란 멍이라 곧 사라질 거라 생각하니 마음이 놓였고 온찜질을 병행하면서 붓기 관리에 신경 쓰고 있어요.
2주차
입 안 실밥을 제거하고 일반식을 먹을 수 있게 되면서 생활이 훨씬 편해졌어요!
아직 하관 쪽에 붓기가 남아 있지만 예전보다는 많이 빠졌고 지금 모습만으로도 만족스러워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돼요.
3주차
입 안쪽 붓기가 빠지면서 음식 먹기가 한결 수월해졌어요. 멍도 거의 다 사라지고 오른쪽 볼에만 약간 남아있을 뿐이에요~
아직 전체적으로 약간의 붓기가 있지만, 얼굴 라인이 확실히 정리된 느낌이라 하루하루 거울 보는 게 즐거워요.
1개월차
멍은 거의 다 빠졌고, 입 벌리는 것도 편해져서 햄버거도 먹을 수 있을 정도예요!
감각도 거의 돌아와서 불편함 없이 생활하고 있어요.
친구들이 살 빠졌냐고 물어볼 정도로 자연스럽게 변화해서 만족스럽고 수술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2개월차
확실히 얼굴이 더 갸름해졌어요. 여전히 잔붓기가 남아 있지만, 윤곽이 정리된 덕분에 더 날렵한 인상이 되었어요.
큰 붓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더 빠진다고 하니 앞으로의 변화가 더욱 기대돼요!
3~4개월차
외관상으로는 붓기가 거의 빠진 것 같아요. 주변에서도 이제 완전히 자리 잡은 것 같다고 말해주고 있어요.
감각 이상이나 불편함도 전혀 없고, 일상생활하는 데에도 문제가 없어요.
얼굴형이 자연스럽게 정리되면서 모자도 예전보다 훨씬 잘 어울리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5개월차
4개월 차보다 더 붓기가 빠진 게 느껴져요. 볼 안쪽이 빵빵한 느낌도 많이 줄었고, 이제는 붓기를 거의 의식하지 않고 생활하고 있어요.
얼굴 라인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면서 더욱 자연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6개월차
입 안에서 느껴지던 잔붓기도 많이 사라졌어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를 제외하면 평소에는 거의 붓기를 못 느낄 정도예요.
병원에서도 경과가 아주 좋다고 해서 안심이 되었어요. 얼굴선이 매끈하게 정리돼서 만족하고 있어요!
7개월차
운동을 시작했더니 붓기가 빠지는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아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얼굴 선이 부드러워졌다며 무슨 관리를 받았냐고 물어볼 정도였어요.
수술한 티가 안 나고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ㅎ
8~9개월차
이제는 거의 최종 결과에 가까워진 것 같아요~ㅎ 그래도 꾸준히 붓기가 조금씩 빠지는 게 느껴져요.
예전 사진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더 날렵해진 게 보여서 만족스럽고, 얼굴 윤곽이 정리되니 이목구비도 더 살아나는 느낌이에요.
거울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서 윤곽수술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