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도의: 신희진 원장님
수술을 결심하게 된 계기
평소에 정면을 보면 크게 티가 안 났는데, 옆모습 사진을 찍으면 주걱턱이 너무 부각되서 스트레스 였어요.
그리고 잘 때 아래 턱이 나와서 가끔 잠에서 깰 때가 있는데 이 부분도 불편하다고 느꼈어요.
주걱턱은 양악 말고는 해결 방법이 없다는 걸 알게 되고 언젠가 시간이 되면 양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EU를 선택한 계기
양악은 큰 수술이기 때문에 성형외과보단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고, 원장님 상담을 했을 때 꼼꼼하게 봐주셔서 여기서 수술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7일차
수술 후 3-5일차에 멍과 부기가 최대치로 올라서 고생했지만 숨쉬는 부분이나 유동식을 먹는 부분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었어요.
5일이 지나니 점점 부기가 빠지는 게 눈으로 보였고 생활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어요.
그러나 일주일 차에 자다가 갑자기 코에서 출혈이 발생해서 응급실에 가게 되었는데, 다행히 지혈 되고 큰 출혈은 아니라고 하셔서 현재는 큰 문제 없이 생활하고 있어요!
2주차
2주차 되니 점점 큰 부기랑 멍은 많이 빠졌어요 입 벌려보니 손가락 한 개 반정도 들어가고요.
아직 인중이나 볼은 부기가 안 빠져서 표정 짓는 게 어색해요ㅠㅠ
3주차
3주차에 검진 받으러 갔는데, 교합이 좋다고 하셔서 스크류 뺐어요.!
입 벌리는 건 계속 연습하라고 하셔서 꾸준히 하고 있고요 지금은 손가락 두개 보다 조금 더 벌어지는 정도이에요!
목이 살짝 뻣뻣한 느낌이 드는데 꾸준히 스트레칭 하면서 풀어줘야
할 것 같아요!
1개월차
오늘 한달 차 되서 병원 가서 진료 보고 왔어요!
교합이 살짝 틀어진 것 같아서 이 부분에 대해서 여쭤봤는데 미세 해서 큰 문제 없다고 하셨고 회복 잘 되고 있다고 하셨어요!
앞으로는
손으로 뭉갤 수 있는 부드러운 음식도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해요~~
3개월차
오늘 3개월 진료 보고 왔어요!
부기는 계속 조금씩 빠지고 있는 상태이고요 가끔 볼쪽이 찌릿 한데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거라 생각해요ㅎㅎ
4개월차
잘 적응하고 있고 잘 지내고 있어요!! 먹는 것도 거의 다 먹고 씹는 건 아무 문제 없어요!!ㅎㅎ
6개월차
6개월 차 검진 받았고 문제 없이 뼈 붙고 있다고 하셨어요. 다행이에요!
알고는 있었는데 볼 쳐짐이 약간 생겼어요ㅠㅠ 얼른 인모드 알아보려고요~
7개월차
이제는 먹는 거나 활동 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었어요!
8개월차
이제는 큰 불편함은 없어요! 너무 잘지내고 있어요:)
9개월차
수술한지 꽤 되어서 이젠 큰 불편함은 없고 입안 흉터도 점점 덧살이 없어지는 것 같아요!
10개월차
10개월 지나서 이제는 일상생활 편하게 하고 있구요
곧 1년차 되는데 1년차 쯤 됐을 때 검진 받으러 갈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