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을 결심한 이유
윗니보다 아랫니가 더 튀어나와서 교합히 맞지 않아 교정치료로 해결할려고 다수의 교정치과에서 상담을 받아 왔고,
정면 사진을 찍으면 얼굴이 길어보이고 양쪽얼굴이 비대칭인점, 측면사진을 찍으면 오목한 얼굴이 저에겐 있어 콤플렉스로 작용해
양악수술이 필요한 케이스인걸 인지하였고,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eu를 선택한 이유
양악수술을 결심한 후 성형외과는 처음부터 배제하였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강악안면외과를 찾아보던 중
이유 구강악안면외과의 후기나 특히 유튜브에서 직접 수술 받은 환자분들이 출연을해 원장님과 함께 소통한다는 점이 저에게 큰 신뢰를 주어 상담후 이유구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술 1개월차
수술후 붓기가 짝짝이로 빠져서 약간의 걱정은 있었지만 점점 양쪽 얼굴이 맞춰지고 있어 신기하고 빨리 붓기가 빠졌으면 좋겠습니다.
수술 2개월차
한달차 진료후 원장님께서 손으로 으깰수 있는 부드러운 음식정도는 씹어도 된다 하셔서 1달 동안 생각해놓았던 음식들을 하나하나 먹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요리를 먹을 때 수술 전에는 앞니로 면을 못 끊었는데 앞니로 면을 끊을 수 있는게 신기했습니다!!
아직 교정 치료 중이지만 빨리 교정기도 빼고 얼른 3개월 차가 되어서 먹고싶은거 아무거나 먹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수술 4개월차
이제 슬슬 수술한 것 조차 잊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생활 측면에서 수술전과 크게 다른 부분이 없는거 같아요!
수술 후 얻을 부분이 많은 만큼 수술 후에 부작용에 대해 약간의 걱정은 있었지만, 정말 아무 거리낌 없이 생활하고 있어
원장님과 그동안 친절하게 케어 해주신 이유구강악안면외과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술 6개월차
외래 진료를 갔을때 수술 전이랑 지금이랑 사진을 비교해보니 엄청나게 얼굴이 바뀌어 있어 솔직히 조금은 놀랬습니다ㅋㅋ
원장님께서 이제는 뼈도 다 붙었고 수술 전이랑 똑같이 지내면 된다고 하셨던거 같습니다(사실 전부터 똑같이 지내고 있었지만..)
수술 7개~8개월차
원래 사진을 자주찍는편이 아니라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수술전에는 거울과 사진의 얼굴이 이질적으로 느껴졌지만 수술후에는 똑같이 느껴져서 신기했습니다.
수술후에 음식을 씹을때 턱에 가끔식 약간의 통증이 있었지만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니라 별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어느덧 이 통증도 완전히 사라진거 같아요!
수술 9개월차
7~8개월차 까지는 그래도 수술후 약간의 불안감은 있어서 조심히 행동하며 지냈는데 8개월이 지나고 수술후 아무런 문제도 없고 해서 이제는 약간의 불안감도 사라진거 같습니다
6개월이후 부터는 변화가 거의없다고 들은거 같은데 기분탓인지는 몰라도 1개월~6개월차 만큼은 아니지만 6개월차 이후에도 얼굴이 조금 변한거 같아요.
수술 10개월차
벌써 1년이 다 되어 간다...! 주변에서 얼굴 작다, 인상좋아졌다는 말을 해주 실때 마다 수술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한다.
수술하기 전에는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조금 있었지만 아직 없는거 같다.
수술한 일이 올해 가장 잘한 일 중 하나인거 같다.
수술 11개월차
이제 수술한 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간다 아직도 1개월 차 까지를 생각해 보면 아직도 힘들었다는 생각이 들 만큼 1개월 차 까지는 정말 힘들었던 거 같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수술을 받았던 건 잘했던 일들 중 하나고 후회가 안 된다.
11개월 차가 지난 지금까지 불편함이 없어서 수술 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수술 12개월차
수술하고 1~2주차까지는 잠도 불편하게 자고, 한달 차 까지는 아무 음식이나 못 먹는점이 젤 힘들었는데
수술후 한달이 지나고 일상생활을 하다보니, 한달차 까지는 느리게 가던 시간이 어느덧 1년차가 된거 같다.
수술 전보다 후가 많이 개선이 되어서, 작년에 가장 잘했던 일중 하나를 뽑으라면 수술한 것이라고 생각한다.